프로필

내 사진
안녕하세요 구글브레인 1기 성신여대 Go Global(고글)의 블로그 입니다~ ^^

2011년 6월 22일 수요일

구글 Gmail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Tip! 10가지~.~

구글 지메일은 빠르고 편리한 이메일을 표방하며 4년 전에 출시되었습니다. 그 후 다양한 기능과 사용자 편의요소를 지속적으로 추가하면서 오늘날 접근성이 뛰어나고 사용이 편리한 전세계의 대표적인 메일이 되었습니다. 사용자들이 알면 너무나 편하고 좋은 구글 지메일 활용 10 가지 팁(tip)을 아래와 같이 소개합니다.


1.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을 구글 지메일 계정으로 옮겨 보세요. 기존의 메일계정이나 다른 메일계정으로 들어오는 메일을 지메일에서 모두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계정>다른 계정에서 메일 가져오기'를 통해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이메일과 채팅을 다이나믹하게 섞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이메일을 받으면 채팅으로 답변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수신자가 온라인 상에 있으면(대화명 옆에 녹색 동그라미가 생깁니다), "채팅으로 답장하기"버튼을 클릭해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채팅 내용은 이메일 답변의 일부로 저장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3. 이모티콘으로 이메일을 꾸며보세요. 채팅이나 문자에서 많이 쓰는 웃는 모습의 아이콘들을 이메일에서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이 새로 추가한 다양한 아이콘들을 이용해 이메일 메시지을 보다 다채롭게 꾸며보세요.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것들을 그림으로 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제 :) 표시 대신에 아이콘을 쓸 수 있고, 아이콘으로 재미있게 꾸며 볼 수도 있습니다. 나쁜 소식을 전할 땐 아이콘으로 모든 말을 대신할 수도 있겠지요.

4. 구글 지메일에서는 고화질의 화상 채팅을 클릭 하나로 아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성 및 화상 플러그인을 설치하시면 최근에 시작된 고화질 음성 및 화상 채팅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별도의 창이 필요 없이 지메일 안에서 이루어집니다. 클릭 하나로 화면의 축소, 확대, 풀스크린 등 자유자재로 볼 수 있습니다.인터넷 표준을 활용해 설계했기 때문에 제3의 애플리케이션과도 연동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내 구글 지메일 계정을 다른 사람이 몰래 방문했었는지를 알 수 있답니다. 이메일에는 은행 고지서부터 러브레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개인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지메일 계정이 얼마나 중요한 지 잘 알기때문에 여러 단계의 정보 확인 및 컨트롤 기능을 새로 추가했습니다. 로그아웃하는 것을 잊어버린 사용자들을 위해서 받은 편지함 아래 부분에 마지막으로 이메일에 접속한 시간을 알려주고 있으며, 다른 컴퓨터에서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는지 또한 알려주고 있습니다. '세부정보' 링크를 클릭하면, 사용자 자신만이 계정에 접속되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어떨땐 한 장의 사진이 천 마디의 말보다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 '내 사진'을 선택하시면 이메일을 받는 상대방에게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나와 채팅할 수 있는 사람에게만 사진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7. 다양한 색상과 테마로 구글 지메일을 꾸며보세요!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풍경, 날씨, 캐릭터 등 다양한 테마로 지메일 스킨을 꾸밀 수 있습니다. 지메일 테마로 내 편지함을 꾸미시려면, 환경설정에서 테마 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새로 선보인 지메일 테마 스킨으로 나만의 개성있는 지메일을 꾸며보세요.

8. 이메일에 다양한 색의 라벨을 붙여보세요. 받은 편지함에서 특정 이메일을 눈에 띄게 하고 싶거나, 편지함을 보다 다채롭게 꾸미고 싶을 때 라밸 색을 사용하면 메시지별로 손쉽게 분류할 수 있습니다.

9. 지메일은 POP과 IMAP을 모두 지원하며 MS 아웃룩이나 아웃룩 익스프레스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메일 웹사이트에 방문하지 않고도 메일을 보내거나 받아 볼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아웃룩과 같은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거나 PDA를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더욱 편리하게 지메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내가 원하는 언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지메일은 현재 50여 개의 언어를 지원합니다. 대부븐의 전세계 사용자들이 모국어로 지메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쉽고 빠르게 다른 언어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아랍어나 히브리어 같이 텍스트 방향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여지는 언어도 지메일과 채팅창 모두에서 완벽하게 지원됩니다.

이 외에도 구글 지메일 블로그에서 다른 최신 기능들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거나 서로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할 수 있는 구글 지메일 도움말센터도 있답니다:).

출처 : Google 공식 한국 블로그

댓글 없음:

댓글 쓰기